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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 티딜이라는 좋은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인크로스가 더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했지만, 최근 넷플릭스의 행보를 보면 NAS 미디어에 더 나은 상황이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된다.
넷플릭스 월 9500원 멤버십 없앤다…사실상 요금인상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베이직 멤버십(월 9500원)’ 판매를 중단했다. 사실상 요금 인상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13일 넷플릭스는 홈페이지 n.news.naver.com
광고요금제를 처음 도입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그 다음 행보는 광폭행보가 매우 높은 것을 쓰거나 광고를 보거나 광고주들은 광고를 내는 것 같다.
NAS 미디어는 디지털 광고 비중이 매우 높지만 미디어 레벨 1위
미디어렙사는 광고 대행사와 미디어 회사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한다채팅 GPT가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을 때 검색광고도 좀 화제가 되었지만 나스미디어의 경우 자회사 프레디가 검색광고 대행을 하고 있다.나스미디어 플랫폼 매출이 28.5%가량 되는데 케이딜 외에는 전혀 몰랐다.사업보고서를 대충 읽었는지…굉장히 어색하다업종별로 광고경기전망지수는 다르지만 종합적으로는 99.5로 100 미만 2022 하반기부터 2023년 12월까지의 그래프가 매우 아쉽다.광고업황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타 촉매가 있으면 더 좋겠지만 나스미디어의 경우 OTT 광고요금제라는 강력한 촉매가 있다.명실상부한 OTT 1위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등과 비교하면 더욱 넷플릭스 광고주들의 선호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어 보인다.현재 5500원짜리 광고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광고주 입장에서는 스킵이 없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회원 수도 많은데 건너뛸 수도 없다 넷플릭스 CPM 52,000~65,000원 유튜브 CPM 10,000~15,000원 IPTV CPM 30,000원타겟팅까지 가능하니 광고주들은 돈을 쓸 마음이 생길 것 같다이건 말 그대로 아직 기대감만큼플랫폼 측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디지털 광고 측이 지난해와 비슷한 정도를 해줄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반기에 엄청난 어닝 쇼크를 낸 상황이라 2023년 전체는 코로나 때와 비교해도 부족한 이익그리고 점점 수수료율 협상력은 낮아지고 있는 상황 대형 미디어 중심으로 개편된 것도 있는데, 지금은 이러한 광고 방식이 과거와 달리 신선한 방식이라기보다는 당연한 방식이 되어간다는 점에서 수수료율이 낮아지고 있는 것 같다.실적이 과거에 비해 좋지 않아 좋은 촉매제를 가지고 있어도 생각보다 크게 주가 회복은 못한 것 같다광고업황이 좋지 않다고 해도 피어그룹끼리 비교해보면 NAS미디어가 가장 실적이 크게 무너진 적은 있겠지만 워낙 넷플릭스의 행보가 크니 주의 깊게 봐야 할 것 공부 또 공부!#나스미디어,#한국IR협의회,#권영수분석가,#좋은자료감사합니다,#미디어렙,#플레이디,#케이딜,#KDeal,#인크로스 #티딜 #넷플릭스광고요금제 #검색광고 #chatgpt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IPTV #CPM #에코마케팅 #제일기획 , #이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