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이다. 어린이날 선물로 할까 했는데 학기 초 개통한 아이들의 키즈폰이 문득 생각났다. 지나고 보니 고사양 스마트폰에 데이터 걱정 없이 쓸 수 있는 요금제가 아니어서 선물이라고 해도 별로 좋아하지 않았을 것 같다. 그러나 휴대전화 본연의 기능은 충분히 하고 있다.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리뷰를 해볼게.
우체국 알뜰요금제 키즈폰로미에게 3학년 때 휴대폰을 사주겠다고 했다. 그러면 보리도 3학년 때 만들어 주는 게 맞지만 1학년에 들어서 같이 개통했다. 정말 연락을 위한 기계라서 로미도 납득했어. 덧붙이자면 초등학교 3학년 남학생 로미보다 1학년 여학생 보리가 더 유용하게 쓰인다. 엄마와의 연락도 그렇고 친구들과의 소통 측면에서도 그렇다. 갤럭시 엑스커버 5SM-G525
어떤 일을 하고 줘야 할지 고민이다.매일 30분씩 하는 로브 록스가 돌 만큼의 사양에는 들어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런데 밖에서 게임 등을 하려고 핸드폰을 바라보고 있으면 곤란하다. 결국 연락 수단으로서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게임은 집에서 본인 휴대폰이 아닌 다른 기계로 하기로 했다 그래도 스마트 폰의 모양이 좋고 내구성이 좋으면 더 좋다. 그렇게 결정한 것이 삼성에서 나온 갤럭시 엑스 커버 5SM-G525이다. 거기에 우체국의 절약 요금제를 사용하기로 했다.
갤럭시 엑스 커버 5는 라깃도폰이다. 라깃도폰은 산업 현장 등에서 사용하도록 하고 내구성이 좋은 방수 방진 기능 등이 있는 휴대 전화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타입은 아니므로 다양한 종류가 나오지 않는다. 그 때문에 대형 통신 3개사에서 발매되는 키즈 폰은 모두 같은 Xcover5기계다. SK텔레콤은 ZEM구로 기포케몽, KT는 심비 아파트, LG유 플러스는 카카오 with중식에서 각각 다른 캐릭터 폰으로 출시한다는 차이만 있다.스펙은 대략 살펴보면 옥타 코어 프로세서 4GB램 저장 공간 64GB(1TB마이크로 SD카드 확장 가능)로 검색 및 유튜브 시청 등은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카카오 톡과 가벼운 게임이 정도다.후면 카메라는 16MP(f1.8)에서 라이브 포커스를 지원하고 전면 카메라 5MP(f2.2)이다. 듀얼 LED플래시가 있는 회중 전등이나 비상 랜턴으로 사용 가능하다.색은 블랙과 화이트의 2종류이다.삼성의 사이트에 잘 나왔다.
갤럭시 X커버5는 러기드폰이다. 러기드폰은 산업현장 등에서 사용하도록 해 내구성이 좋고 방수방진 기능 등이 있는 휴대폰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유형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가 나오지 않는다. 때문에 대형 통신 3사에서 나오는 키즈폰은 모두 같은 Xcover5 기계다. SK텔레콤은 ZEM 클로기 포켓몬, KT는 신비아파트, LG유플러스는 카카오 with 춘식에서 각각 다른 캐릭터폰으로 출시한다는 차이만 있다.스펙은 대략 살펴보면 옥타코어 프로세서, 4GB 램 저장공간 64GB(1TB 마이크로SD카드 확장 가능)로 검색이나 유튜브 시청 등은 무리 없이 할 수 있고 카카오톡이나 가벼운 게임을 할 수 있는 정도다.후면 카메라는 16MP(f1.8)로 라이브 포커스를 지원하며 전면 카메라 5MP(f2.2)다. 듀얼 LED 플래시가 있어 손전등이나 비상랜턴으로 사용할 수 있다.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다.삼성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 있다.
갤럭시 X커버 5 (화이트, 64GB) | 삼성 대한민국 www.samsung.com
갤럭시 X커버 5 (화이트, 64GB) | 삼성 대한민국 www.samsung.com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으로 개통해보기로 했어. 근데 진짜 많은 종류가 있어서 좀 막연했어. 아이들은 밖에서 데이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로 규칙을 정하고 기본 음성과 문자메시지는 어느 정도 제공되는 저렴한 요금제 중 택하기로 했다. 다양한 경로로 개통할 수 있지만 우리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기로 했다.
인터넷 우체국에 들어서면 알뜰폰 요금제를 비롯해 기계, 가입 절차 등이 자세히 나와 있다.
알뜰 폰 신청-우체국 알뜰 폰 prev pause next 1/5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휴대 전화에 가입합니다. 휴대 전화와 요금제 선택 기기 변경 선택 경력은 그대로! 휴대 전화를 변경합니다. 득이 되는 당신의 선택에 맞춘 요금 플랜을 추천합니다! 통신망 전체 SKT통신망 KT통신망 LGU+통신망 우체국 알뜰 폰의 특별한 휴대 전화를 추천합니다! 통신망 전체 SKT통신망 KT통신망 LGU+통신망 www.epost.go.kr
우리 아이들은 음성 200분에 문자 200건이 기본 제공되는 우편국 티 플루 음성 200을 하고 주기로 했다. 데이터는 100MB로 거의 없다시피 한 것이다. 매달 납부 금액은 2000원으로 무척 싸다.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다.그런데 아이 명의로 가입하려 하자 본인 인증 때문에 우체국에 방문해야 했다. 어차피 가야 한다면 그대로 오프라인에서 가입하기로 했다. 가족 증명 서류와 법정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하다. 기계의 고유 번호도 알아야 하므로 기계를 가지고 가는 편이 편하다.
알뜰폰 업무를 하지 않는 우체국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방문해야 한다. 나는 김해구산동우체국에 갔다.바로 개통하는 게 아니라 신청만 먼저 한다. 이때 희망번호도 기재한다. 그러면 통신사에서 해피콜을 한 뒤 유심을 집으로 보내준다.
며칠 후 USIM이 도착했다. 바로 받는 경우도 있고 일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티플 음성200’은 KT 망을 사용한다. 유심칩 넣는 방법 등도 적혀 있다.
유심칩은 3가지 크기로 떼어낼 수 있도록 돼 있어 본인 휴대전화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핸드폰 번호 적어서 보내줄 줄 알았는데 그냥 와서 좀 곤란했어. 나 같은 경우는 같은 모델의 기계 2개로 한꺼번에 진행해보면 문제가 된 것이지, 단 1대만 개통한다면 핸드폰을 켜고 번호를 확인하면 되니 적혀있지 않아도 별 문제 없을 것 같다. 갤럭시 엑스커버 5USIM
USIM을 어디에 넣어야 할지 한참 찾았어. 최근 휴대폰은 대부분 배터리 일체형으로 나오고 있지만 갤럭시 엑스커버5는 이전 휴대폰처럼 커버를 열 수 있는 형태다. 뒷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분리하면 USIM을 넣을 수 있다. 위에 나타난 부분은 저장장치인 마이크로SD카드를 넣는 곳이고 그 아래에 USIM을 넣으면 된다.
USIM을 넣어 기동했지만, 1대는 곧 개통했다. 벌써 1대는 몇번이나 전원을 끊어도 안 되고 검색하고 나오는 방법을 다 사용해도 소용없었다. 그러다가 고객 센터에 연락을 해야 할까라고 생각하다 갑자기 뚫렸다. 편차가 큰 것 같다.같은 갤럭시 엑스 커버 5인데, 통신 회사의 키즈 폰에 하지 않았던 이유는 많다. 캐릭터 폰이 아닌 일반 기계로 하고 싶은 것이 가장 큰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를 쓰고 싶은 일도 있었다. 보리는 요즘 좋아하는 시나모로ー루 경우를 씌웠다. 로미는 단지 투명 젤리 사례하고 싶어.하지만 젤리 케이스가 너무 푸석하고 불편했다. 그리고 보리 케이스가 좋아보였나봐. 하늘색 시나모롤 케이스로 하고 싶대. 갤럭시 엑스커버5는 3대 통신사에서 키즈폰으로 출시하고 있는 만큼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가 다양하게 나오는 것도 장점이다.크기도 조금 작아서 아이들이 쓰기에 부담스럽지 않아. 화면은 5.3인치다. 액정이 잘 깨지지 않는 휴대폰이지만 그래도 액정필름을 하나씩 붙여줬다.나는 꽤 오랫동안 같은 번호를 쓰고 있다. 전화 번호를 잘 빠져나가지 않는 편이라서 스팸이 별로 없는 편이다. 그런데 키즈 폰 2대를 개통하면 스팸 전화와 휴대 메일이 너무 많이 온다. 아이들의 것이라 더 우체국의 알뜰 폰 요금제라 그것은 다른데. 1대는 T전화를 다운로드하고 1대는 설치되지 않아 다른 앱을 설치했다.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번호가 없을 정도로 포화 상태여서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관리할 수밖에 없다.키즈 관리 앱은 별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자기 아이들의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 부모 계정으로 사용 시간 제한과 설치 앱의 확인 등은 가능하다. 로미는 학교에서 하는 영어 앱도 본인의 휴대 전화에 설치해서 쓰고 있다. 로딩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있다.배터리 용량은 3000mAh이지만, 게임 사양이 아니기 때문에 도중에서 충전하지 않고도 쾌적하게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이 좋아서 더욱 안심이다. 초등 학생이 쓰는 것에 무리 없는 갤럭시 엑스 커버 5, 그리고 우체국 알뜰 폰 요금제.좋은 선택이었다.키즈 관리 앱은 별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각자 아이들의 구글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부모 계정으로 사용시간 제한이나 설치 앱 확인 등은 가능하다. 로미는 학교에서 하라는 영어 앱도 본인 휴대전화에 설치해 사용하고 있다. 로딩이 좀 느린 감은 있지만 그래도 된다.배터리 용량은 3000mAh지만 게임을 할 사양이 아니어서 중간에 충전하지 않아도 쾌적하게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이 좋아 더욱 안심이다. 초등학생들이 쓰기에 무리가 없는 갤럭시 엑스커버5, 그리고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좋은 선택이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