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폴드5 사전예약 색상 블루가격 Z Fold5 Samsung Galaxy Fold5 発売日

삼성전자가 사실상 폴더블폰 리딩 모델을 폴드에서 플립으로 교체했습니다. 원래 Z폴드가 더 프리미엄, 전략 모델에 해당했는데 소비자 관심이 플립에 더 편중되면서 삼성 폴더블폰5를 대표하는 모델을 갤럭시폴드5가 아닌 갤럭시 플립5로 설정했는데요.

제 아무리 폴드가 플립에 비해 판매량이 반토막 났다고 하지만 삼성 스마트폰 중에서는 가장 고가에 해당하는 모델이기도 하고 폴드 특유의 정사각형 화면비를 좋아해 사용하는 팬층이 소수지만 남아 있습니다. 폴드5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삼성 폴더블폰5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폴드5 색상부터 볼까요? 블랙, 베이지, 그리고 블루로 구성되었어요. 기존 블랙, 베이지, 그레이 컬러 라인업에서 그레이가 빠져서 블루로 대체되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갤럭시 폴드 5 블루는 Z 플립 4 블루와는 미세하게 다른 컬러감으로 훨씬 어둡고 더욱 무게감이 느껴지는 듯했습니다.

내가 만약 삼성 폴더블폰5를 구매한다면 컬러 블루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이번에 블루색이 잘 빠진 것처럼 보였어요.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 블루, 갤럭시 제트 플립 4 블루에 이은 비슷한 컬러감이라 지금은 좀 올드하다는 느낌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팔레트 톤은 여간해서는 안 됩니다.

전작부터 삼성 폴더블폰 카메라 성능이 크게 향상되기 시작했죠? 이번에도 같은 기조가 담겨 있었습니다. 여전히 1억800만 화소 카메라가 담기지는 않지만 전작과 동일한 5000만 화소 OIS 카메라로 갤럭시S22에 준하는 수준의 높은 품질 카메라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카메라가 달린 크기가 없지 않은 편이고 렌즈 자체만 놓고 보면 돌출된 두께가 상당히 두꺼운 편이라 카메라 섬에 한 번 더 겹쳐 두께를 적게 보이려는 노력도 엿보입니다.

실제 컬러 블루를 제외하면 폴드4, 폴드5를 구별할 수 있는 요소는 미미합니다. 후면 디자인만 자세히 살펴보면 LED 플래시의 위치 정도만 바뀌었을 뿐입니다. 잘게 들어가면 가로 화면비가 조금 좁아진 부분도 포착할 수 있지만 그만큼 폴드4에 비해 외관상 달라진 게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갤럭시폴드5 블루 전면 디자인입니다. 역시 블루 색상이기 때문에 힌지도 그에 맞춰 비슷한 색상의 유광 블루를 채용하고 있는 것을 언뜻 볼 수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베젤이 삼성 폴더블폰4 때와 마찬가지로 대폭 줄어든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징적으로 달라진 것은 거의 없는데요.

그래도 이번에 갤럭시Z폴드5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다름 아닌 힌지입니다. 기존과 달리 물방울 힌지가 적용되면서 주름 정도가 얕아진 겁니다. 물론 일각에서는 여전히 폴더블폰 주름이 존재하기도 하고, 일각에서는 전작과 큰 차이의 주름개선 정도를 느끼지 못한다는 불만의 목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그래도 주름의 정도가 예전보다는 훨씬 적어졌고 깊게 파는 대신 넓고 얕게 파는 방식으로 변경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방울 힌지가 탑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완전히 접었을 때 측면에서 제품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틈새가 남아있었는데 이번에는 완전히 일자형으로 접히는거죠? 조금 더 이물질 유입 등으로부터 자유로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감할 수 있는 두께가 줄어든 부분도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런 몇 가지 포인트를 제외하면 갤럭시 폴드5에서 달라진 부분은 거의 없습니다. 그럼에도 꼽히는 것은 퀄컴 스냅드래곤 8Gen2 프로세서로 게이밍 퍼포먼스가 어느 정도 개선된 것일까? UDC가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육안 확인이 어렵고 충전 속도도 여전히 25W에 그치고 있습니다. AP와 물방울 힌지를 제외하면 변화점이 거의 없는 것 같아 갤럭시 폴드4를 구매한 사람에게는 사전 예약을 가급적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갤럭시 폴드 5의 사전 예약은 8월 하루, 오늘부터 8월 10일까지 열립니다.정식 발매일은 8월 11일다고 전하고 있습니다.확실히 삼성 폴더블 폰 5의 주도권을 쥐고 있는 모델이 폴드 5가 아닌 플립 5여서 대부분의 시선이 플립으로 갈 것입니다.그래서일까요?더 이상 삼성 전자에서도 Z폴드 5에 프리미엄인 경험을 제공하지 않지만.그것에 삼성 폴더블 폰 5부터 외국 가격은 동결, 한국 가격은 10만원 이상 인상이라는 것에서 더욱 안타까운 걸음입니다.

저도 아버지가 폴드3 실버 색상을 쓰셔서 폴드5가 자주 나오면 갤럭시 폴드5 사전예약을 어느 정도 고민했는데요. 제품이 나오는 것을 보고 사전 예약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특히 아이폰15 출시일이 다가오면 1차적으로 가격이 흔들렸고, 지금도 폴드4 가격이 90만원 아래로 낮아진 걸 보면 209만원 폴드5 가격의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물론 그동안 기다려왔던 물방울 힌지가 적용된 것은 분명 좋은 현상이지만 이미 폴드4에서 GOS 논란에서 벗어나기 시작했고 (충분히 게이밍 퍼포먼스가 좋아져) 카메라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된 만큼 제가 굳이 삼성 폴더블폰을 선택해야 한다면 인상된 폴드5보다는 가격이 크게 낮아져 재고 소진에 들어간 폴드4 베이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인 계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은 삼성 폴더블폰 Z폴드 5를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hr/2021/12/12/20211212000220_0.jpg

error: Content is protected !!